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년사] 이동걸 회장 "올해 한국 경제 변곡점...4차 산업화 이끌겠다"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8-01-01 14:29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사진=KDB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이동걸닫기이동걸기사 모아보기 산업은행 회장이 2018년이 한국 경제의 변곡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정책금융기관으로 4차 산업화를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이 회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2018년이 한국 경제의 큰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산업은행은 어려움을 이기고 새 길을 뚫겠다는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혁신성장을 지원하여 대한민국 경제의 성공적인 4차 산업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산은을 4차 산업혁명 선도 금융기관으로 명명했다. 그는 "산업은행은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과 중소・중견기업 집중 지원 등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을 지원해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책금융의 지속가능성 기반을 다져야 한다고도 언급했다. 이 회장은 "비상상황이라는 위기의식 아래 은행의 미래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수익성을 높여 정책금융의 지속가능성과 은행의 장기발전 기반을 확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산은 임직원들에게는 변화의 때를 놓치면 낙오하게 됨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변화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한다"며 "타성을 경계하고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끊임없이 혁신해 산업은행의 위상과 자부심을 되찾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