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허인 국민은행장 "정부 가계부채종합대책, 주택 실수요자에겐 호의적"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7-10-24 11:33 최종수정 : 2017-10-26 08:2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허인닫기허인기사 모아보기 KB국민은행장 내정자가 "오늘 발표되는 정부의 가계부채종합대책은 주택 실수요자들에겐 따뜻한 정책"이라고 평가했다.

허 내정자는 24일 국민은행이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자체 부동산금융 플랫폼인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을 론칭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가계부채종합대책이 시행되면 주택담보대출 받기가 더 어려워질텐데, 주담대 이자수익이 높은 국민은행은 이에 어떻게 대처할 예정인지"를 묻자, 허 내정자는 "(가계부채정책을) 그렇게 부정적으로 볼 것만이 아니"라고 밝혔다.

그는 "실수요자에 대해서는 (대출 환경이) 어려워지지 않고 따뜻하게 대처하겠다는 계획이 깔려있다"며 "우리 KB부동산 리브온도 실수요자에게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허 내정자는 "국민은행이 부동산 대출에 강한 은행이긴 하지만 최근들어 경쟁은행들도 주택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국민은행이 과거부터 축적해온 노하우로 승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윤종규닫기윤종규기사 모아보기 KB금융그룹 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내정자, 부동산 관련 내・외부 전문가, 협력업체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