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캐피탈, 모바일브랜치 '하나1Q패밀리' 출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7-09-25 14:57 최종수정 : 2017-10-17 23:11

100% 페이퍼리스 구현

△하나캐피탈 임직원이 '하나1Q패밀리' 출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하나캐피탈이 모바일브랜치 '하나1Q패밀리'를 출시한다.

하나캐피탈은 영업 현장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 내부에서도 신속한 승인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브랜치 '하나1Q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자동차, 의료기기 등을 구입할 때 하나캐피탈로 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은 영업현장에서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견적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나1Q패밀리'에서는 기존 영업지원용 앱인 '하나1Q파트너스'에서 가능하던 사전심사 기능에 △리스·렌터카 견적 △증빙서류 온라인등록 △계약(전자서명) 기능 등 현장에서 손님에게 즉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리스·렌터카의 경우 손님들이 주로 선호하는 견적 유형들을 미리 즐겨찾기 기능처럼 유형화하여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견적을 낼 수 있도록 했으며, 대출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카메라 기능을 통해 온라인에 등록하고 태블릿PC에서 전자서명을 통해 약정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종이서류가 없는 '100% 페이퍼리스'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직원이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 나가 있어도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채팅 서비스 '하나1Q패밀리톡' △물건점검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채팅 서비스 '하나1Q패밀리톡'은 임직원, 영업채널 등 다자간 채팅이 가능한 앱으로, 모바일과 PC간 채팅이 자유로워 영업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이를 지원하는 사무실 직원들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 'Let’s 스.마.일(스마트하게 일하기)'의 일환으로, 내부적으로도 모바일을 이용해 신속하게 보고, 결재 및 승인업무까지 가능하게 되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처리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하나캐피탈 마케팅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하나1Q패밀리'는 임직원 뿐만이 아닌 영업채널을 철저하게 고려하여 서비스 및 기능을 구현하였다”며 “특히 손 안에서 간편하게 견적부터 약정까지 제공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사후관리, 채팅 등의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영업채널을 디지털금융으로 연결할 교두보로 삼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