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DGB대구은행
창립 반세기를 맞는 올해 ‘새로운 50년을 향한 DGB New Start’를 경영목표로 내세운 DGB대구은행은 상시적 R&D 활동 강화를 통해 IT경쟁력을 제고하고, IT신기술과 트렌드를 적용한 신성장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를 발굴, 추진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먼저 맞춰 IT본부 산하에 ‘디지털(Digital) IT R&D센터’를 신설 운영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한다. ‘디지털(Digital) IT R&D센터’ 운영으로 주요 IT 신기술의 연구 개발과 신 비즈니스의 발굴 추진을 통해 미래 신기술에 대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디지털(Digital) IT R&D센터’는 DGB대구은행 IT본부에서 근무하는 직원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문인력들을 대거 투입하여 총 3개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과 같은 IT 신기술에 대한 정기적인 R&D 활동을 통해 IT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 성장 아이디어와 비즈니스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디지털(Digital) IT R&D센터’ 운영과 함께, IT본부 전 직원들의 디지털화된 사고방식과 수행능력 제고를 위해 자체 교육과정 개설, 스터디 그룹 운영,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 육성도 함께 추진한다.
지난 4월에는 자체 컨퍼런스를 통해 조사 연구와 전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 및 브레인스토밍 등을 통해 선정된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선정된 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디지털(Digital) IT R&D센터’는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O2O, 클라우드 등 다양한 주제로 선정된 6개의 주제 아래 총 13개의 추진과제를 금년도 실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갈 예정이다.
박인규닫기

이를 위해 올해 IT신사업부와 디지털고객센터, 빅데이터를 전담하는 고객분석기획팀 등을 신설하고, 미래대응을 위한 핵심전략 중 하나로 디지털 금융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IT관계자는 "지속적인 R&D 활동과 전사적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당행의 디지털 금융 기반 전략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N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