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부산 성형외과 아이앤코-“코 재수술은 잘못된 원인을 면밀히 따져본 후 해야 한다”

이창선 기자

cslee@

기사입력 : 2015-05-15 12:13

외모를 중시하는 시대에서 성형수술은 자기개발의 일환으로 보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다 보니 과거에는 성형수술 한 사실을 숨겨야 했다면, 지금은 성형수술 했다고 말하는 것이 당당한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다.

그만큼 성형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변한 것이다. 눈 성형과 코 성형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하는 수술이다보니 ‘그 정도면 수술도 아니다’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등장했다. 하지만 아무리 사람들이 익숙해 하는 수술이라도, 엄연히 인체의 중요 부위를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코의 구조가 매우 복잡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욱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단순히 원하는 이미지로 코 모양을 결정한 뒤, 저렴한 가격으로만 수술을 결정한다면 성형 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코 성형은 재수술의 비율이 높은 수술분야 중 하나이다. 한 조사에 의하면 코 성형을 한 사람들 중에서 10명 중 3명은 코 성형에 만족하지 못해 재수술을 하거나 희망한다. 재수술을 결심한 원인으로는 크게 ‘부작용’과 ‘자신에게 안 어울리는 코 모양’ 으로 나눌 수 있다.

부작용은 대게 의사의 부족한 실력이나 병원의 전반적인 위생 환경, 보형물에 대한 거부반응에 의해 많이 일어난다. 또한 자신에게 안 어울리는 코 모양 때문에 재수술을 결심한 경우 수술 전 자신에게 어떤 코가 어울리는지 충분히 고려하지 않아서가 대부분이다.

‘아름다움의 기준’도 그 시대의 트랜드를 반영하다 보니 과거에는 높은 코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다. 그래서 자신의 얼굴 이미지는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높은 코로 많이 성형했다. 하지만 지금처럼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시대에서는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 높은 코는 억지스러워 보일 뿐이다.

이에 따라 최근 과거 트랜드에 맞춰 코 성형을 했던 사람들이나 신중하지 못한 코 성형으로 인해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코 모양을 가지게 된 경우 재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우면서 자신의 얼굴 이미지에 맞도록 코 모양으로 바꾸는 사례가 늘고 있다.

부산 아이앤코 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은 “코 재수술의 원인을 살펴보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코 모양과 부작용 때문이다. 2차, 3차 재수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첫 수술의 잘못된 원인과 개선되지 못한 점을 정확하게 분석한 뒤 이를 바탕으로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하여 수술 받아야 한다” 고 조언했다.

자신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코 모양으로 수술해야만 만족도 높은 수술이 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박원장의 설명처럼 재수술의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세심하게 파악하고 신중하게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재수술은 전보다 더욱 신중히 병원을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다. 코 재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각자의 아름다움을 되짚어 줄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다면, 만족도가 높은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창선 기자 partne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