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론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이런 방법을 통해 부자가 되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말이다. 그래도 우리는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다양한 곳을 기웃거린다. 부자가 되는 운이 나에게 올 것이란 기대를 하고서 말이다. 때로는 허황된 꿈에 잡혀서 자신이 잘 모르는 곳에 투자하기도 하면서. 그렇게 또 돈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그런데 언제까지 이런 방식으로 당신의 ‘피 같은’ 돈을 베팅할 것인가? 물론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 이제는 방법론을 달리해야 할 필요도 있다. 한때는 높은 금리를 주던 예?적금 상품도 있었고, 높은 수익을 기대하며 주식과 펀드에 투자하던 시절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봄날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다. 조윤정 파워경제교육센터 대표는 “금전적 손실에 대한 위험 부담 없이 단기간에 부자가 되는 방법은 ‘얼마나 벌어야 하느냐’보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달렸다”고 강조한다. 그럼 돈을 어떻게 써야 한다는 말인가?
조 대표는 그의 저서 ‘돈, 써야 번다’에서 돈을 쓰는 방법론, 재테크를 위한 개념 있는 소비생활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조 대표는 “자신의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평생 써야 하는 돈에 대한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자신의 잘못된 소비 습관을 인지하고 이를 개선하려는 것은 작은 실천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지류가 모여 큰 강이 되듯, 그 작은 실천들이 결국 당신을 부자로 안내할 것이다.
제 목: 돈, 써야 한다
저 자: 조윤정
면 수: 240쪽
정 가: 13,000원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