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구좌 가입기준 입원비 4만원, 수술비 10~300만원을 보장하고, 개흉심장수술·조혈모세포이식수술·장기이식수술 등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수술의 경우 최고 6000만원까지 보장돼,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학교생활 중 재해장해를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학교생활이란 등하교·학교수업·특별활동·소풍·수학여행 등을 모두 포함하며, 장해지급률에 따라 최고 2억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아이들의 입학시점에 맞춰 총 5회 걸쳐 중도자금을 지급해 만기 이전에 여유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질병에 대한 넉넉한 보장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진단특약, 암종합특약 등을 통해 질병 관련 보장금액을 늘릴 수 있으며, 갑작스런 고열 등으로 비싼 응급실을 자주 이용한다면 새롭게 신설한 응급실 내원특약을 통해 병원비 부담을 덜 수도 있다. 또한 고령 산모의 경우 조산·임신중독·임신당뇨 등 산모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데 산모질환특약으로 이러한 위험에 대해서도 미리 대비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권을 강화한 상품이며, 성인 이전에는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사고와 어린이 질병을 집중 보장하고 성인이 되어서는 당뇨·고혈압 등 10대 생활질병과 성인병을 보장하는 생애주기에 맞춘 탄력적인 보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태아부터 2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00세까지 보장한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KDB생명 홈페이지(www.kdblife.co.kr)나 전화(1588-404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