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은 LP 재정설계전문가 모델을 창시한 푸르덴셜 국제보험그룹의 최고책임자였던 고(故)기요 사카구치 회장을 기리는 상으로 그가 생전에 LP들에게 강조했던 생명보험의 가치에 대한 신념과 고객에 대한 헌신을 지속적으로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제정·시행하고 있다. 푸르덴셜 국제보험그룹이 진출해 있는 국가에서 매년 실적자격뿐 아니라 윤리의식, 사회공헌활동 등 최고의 라이프플래너십을 실천하고 있는 LP에게 수여된다.
전승철 LP는 2000년에 위촉돼 탁월한 성적으로 PTC(영업실적에 따른 시상제도)에 꾸준히 입상해 왔으며 생보 판매분야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여겨지는 MDRT 자격 13회 연속 달성 등 훌륭한 실적을 거뒀다. 뿐만 아니라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사회공헌위원회 청소년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어린이경제교실, 유자녀 해외봉사단 등 청소년 지원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전승철 LP는 생명보험의 보장 전달 및 고객서비스의 중요성과 가치를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함으로써 고객들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아왔다”며 “또한 항상 기본에 충실한 자세로 에이전시 및 본사에서도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고 추천사유를 밝혔다.
한편, 전승철 LP를 비롯한 수상자들은 오는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되는 공식 시상식에 참가한다. 이 상이 갖는 봉사의 의미를 기리기 위해 수여되는 1만달러의 기부금은 수상자가 지정하는 기관에 수상자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