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위험도 지수와 재해DB 구축 나설 것”](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101205704128965fnimage_01.jpg&nmt=18)
세부적으로는 보고서 개정을 통해 안전점검 보고서 품질을 높이고 화재예방기능 강화를 위한 발화위험 평가확대 시행, 주제별 위험관리 가이드 발간 등 위험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자료를 시리즈로 작성할 계획이다.
또 사원사에 대한 언더라이팅 자료 서비스를 확대하고 화재보험요율 해설서를 개정 발간하며 공정 및 설비관련 세부 기술자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연재해 데이터베이스(DB) 구축과 풍수재 위험도 지수 및 자연재해 잠재위험 평가 DB를 구축하고자 5미터 해상도 DEM(Digital Elevation Model) 자료를 통해 전국 하천(3833개소)의 홍수위 DB 구축과 자연재해 위험도 지수를 제공, 풍수재 손실추정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방재컨설팅 업무분야도 다각화하며 연구사업협의회를 통해 정부에서 발주하는 융·복합연구개발 국책과제에 관련 부서가 협업체제를 구성해 과제 수주를 확대한다. 또 사고 빈도가 높은 제품은 시험 등을 통해 발화요인 및 잠재위험 요소를 파악함으로써 화재원인조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