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시즌 호텔 서울은 서울 도심업무지역 내에서도 가장 핵심 지역인 광화문 사거리(세종대로 사거리)에 위치, 향후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들에게도 서울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직까지 한국 시장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급 호텔을 공급함으로써, 한국의 호텔에 대한 세계 시장의 기대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기대한다. 포시즌 브랜드가 주목 받는 이유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고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라는 상징성때문이다. 포시즌은 지속적인 혁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시설 수준 및 높은 기준에 대한 일관성 등을 통해 이러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
포시즌 창업자이자 회장인 이사도어 샤프(Isadore Sharp)는 “한국은 경제력에 부합하는 럭셔리 호텔의 공급이 제한적이었던 시장이다. 포시즌은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보고 오랜 기간 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우리는 이 호텔이 한국 럭셔리 호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으로 확신한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는 완벽한 입지와 파트너십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전세계 투자 업계에서 명성이 높은 미래에셋과 파트너십을 형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서울 시내를 중심으로 호텔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나, 비즈니스 호텔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럭셔리 호텔에 대한 투자는 광화문 호텔이 유일하다.
미래에셋 박현주닫기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