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는 7월 1일(월)부터 26일(금)까지 참가신청을 받아 7월 15(월)일부터 8월 23일(금)까지 6주간 진행된다. 개인리그 수익률 상위자 3명에게는 상금과 ‘대졸공채 인턴십 최종합격’의 혜택을 제공한다. 단체리그 수익률 상위 2팀에게는 80만원의 상금이, 수익률과 관계없이 최다인원으로 팀을 구성한 1팀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대회 종료 후 수상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참여자에게 스마트폰 주식매매 수수료 1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대회 사전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30일(일)까지 진행중이다. 이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계좌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본 행사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 st.com)/ 신한아이HTS/스마트기기 앱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청 및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둘째, ‘리서치 리포트 공모전’은 7월 1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4주간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는 기업분석, 산업분석이나 시장전망 등 본인이 자신 있는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해 분석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리포트 심사 및 PT 대회르 거쳐 9월 초 최종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과 최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과 ‘대졸공채 인턴십 최종합격’의 혜택을, 우수상과 장려상 3명에게는 상장과 2개월간 현업을 체험할 수 있는 리서치센터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대학원생)/휴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이메일(report@shinhan.com)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송용태 멀티채널본부장은 “예비 금융인을 꿈꾸며 노력해 온 대학생에게 이번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와 ‘리서치 리포트 공모전’은 그간 갈고 닦은 능력을 선보일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대졸공채 인턴십 최종합격’ 혜택의 경우 인턴십 평가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으로 전환되는 만큼, 금융권에 뜻을 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