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공모전은 동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부금융네트워크와 CFA(국제재무분석사)한국협회가 공동후원 한다.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금융 및 관련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방안으로 ‘은행, 보험분야’와 ‘증권, 자산, 기타 분야’ 중 선택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로 진행하며 10월 중순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최우수상 1편에 상장 및 장학금 500만원, 우수상 2팀과 장려상5팀에 각각 상장 및 3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그리고 장려상 중 1팀에게는 뉴욕 증권거래소, 글로벌 금융기관, 아이비리그 대학 등을 경험하는 ‘글로벌 금융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그룹 입사지원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특전이 주어지며 공모작 출품팀에게 ‘10만원 상당의 아웃백 쿠폰’도 증정한다. ‘글로벌 금융탐방’은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만의 차별화된 특전이다.
2013년도 동부금융제안 공모전 신청은 동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dongbufoundation.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6월30일까지 이메일(idea@dongbu.com)로 접수하고 논문은 8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