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대표이사 주원닫기

‘자본시장의 이해와 금융인으로서의 비전’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학교 곽준식 교수와 윤일현 교수의 지도학생들이 참여하여 KTB투자증권 리서치센터 박희운 전무와 IB본부 김구헌 부장 등 실무 전문가들로부터 강의를 듣고 리서치센터와 본사 영업부를 돌아보며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본 행사는 부산에 위치한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이 1박 2일간 업종별 주요 회사를 선정, 기업탐방을 통해 강의실에서 접할 수 없는 현장 체험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방문단은 KTB투자증권을 비롯해 삼성생명, CJ홈쇼핑, 이노션 등을 돌아볼 계획이다.
또한 강의에 나선 박희운 센터장은, “본 행사가 학생들이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자의 미래상을 그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온라인 상에서 ‘펀(FUN)’ 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전달하고 있는 KTB투자증권에 관심이 높은 신세대 학생들의 요청으로 성사되었다. ‘즐거운 투자’를 모토로 CEO인 주원 대표가 SNS상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등 고객과의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예비 취업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게된 결과다. 회사측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본시장의 미래 희망인 대학생들과 좀더 스킨십을 늘려갈 수 있도록 정례화된 프로그램을 구상한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