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적의 월지급식 상품 내손으로 발굴
우리투자증권은 고객니즈에 맞는 최적의 월지급식 상품을 추천하는 옥토 월지급식 GPS시스템을 내놓았다. 최근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가진 월지급식 상품을 보다 체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월 지급식 조건검색 시스템인 옥토 월지급식 GPS시스템(이하 A-GPS 시스템)이 그 주역이다. 월지급식 검색서비스는 국내 증권사 가운데 최초다.
A-GPS시스템은 개별 투자자들의 투자성향에 따라 최적의 월 지급식 상품을 검색해주는 시스템으로 투자자는 투자성향, 지급방식, 월 지급액, 투자기간, 기대 수익률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가장 적합한 월 지급식 투자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투자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랩, 펀드, 채권, ELS, 신탁 등의 다양한 월지급식 상품 중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A-GPS 시스템은 월 지급식 상품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우리투자증권 각 영업점을 방문하여 이용 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 결과물은 출력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월 지급식 조건검색 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 많은 월 지급식 상품 중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월 지급식 상품을 선택하고 투자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실버세대 타깃, 채권으로 안정성 강화
신영증권은 진화하는 실버세대 위한 ‘플랜업 월지급식 채권상품’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퇴직 후 정기적으로 일정 소득을 원하는 고객 △보유 목돈을 활용해 생활자금으로 사용하려는 고객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원하는 자산가 △투자원금은 유지하면서 매월 이자를 받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타깃이다. 목돈을 맡겨두고 매월 고정금리로 이자를 받으며, 만기에는 원금을 받을 수 있는 월지급식 채권형 상품으로, 절세효과를 추구한다. 일정한 현금흐름 창출로 매월 이자를 수령하며 만기시 원금상환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즉시수령형과 2년간 거치 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2년 거치형의 두가지 상품을 기호별로 가입할 수 있다. 투자기간은 모두 5년이며, 중도에 자유롭게 상환 및 해지와 부분상환까지 가능하다는 잇점이 있다. 의무가입기간이 길고 유동성의 제약(종신형 중도해지 불가, 해지시 손실)이 큰 연금보험과는 달리 플랜업 월지급식 채권형 상품은 5년의 단기투자이며 중도 환매 및 해지가 자유로워서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양호하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동시에 국공채 투자로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높은 이자를 지급받는 점도 매력이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매월 지급받는 이자부분을 활용한 재투자전략 등 종합적인 포트폴리오 설계서비스가 가능한 점이 신영증권 월지급식 상품의 강점이다”며 말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