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를 위해 ‘영업경쟁력 강화’ 및 ‘전략적 新성장동력 발굴’, ‘시너지 역량 제고’, ‘역량 선진화’를 4대 핵심 추진 전략으로 수립했다.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1월 7개 사업단을 신설해 성과 중심의 책임 경영체계를 구축했고, 시장성 높은 지역에 대한 판매조직 강화와 영업조직을 대폭 개편하는 등 시장 트랜드에 맞는 보험상품 개발 및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함으로써 상품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전략적 新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그룹사와 연계한 퇴직연금 마케팅 강화와 연금보험 개발 등 은퇴설계 캠페인을 오는 4월부터 대대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VIP 마케팅 강화를 위해 전문 판매조직을 확대하는 등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시너지 역량 제고’ 부문에서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공동마케팅 추진 및 복합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시너지영업 활성화를 올해 말까지 적극 추진하고 최대 규모의 신보험시스템 및 경영관리시스템 도입 등 선진 인프라 구축과 효율적 인력 운용을 통한 성과보상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역량 선진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서진원 사장은 “올해는 그 어느 해 보다 많은 변화와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고 있으나, 성공적인 도약의 해로 만들기 위해‘위기’를 공격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는 FY08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