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I-Loan 서비스는 남자 및 여자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대학생과 주부는 100~500만원, 직장인은 최고 1000만원이며, 금리는 대출 한도별로 차등 적용된다.
솔로몬상호저축은행은 인터넷대출 상품인 SM I-Loan의 출시로 온라인을 통해 모든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시간과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인 한편,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로몬상호저축은행 임석 대표이사는 “인터넷 상품 개발 외에도 고객들에게 더 편리함을 줄 수 있는 차세대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곧 도입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차세대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고객들은 잔액조회, 자금이체, 신규 예ㆍ적금, 대출금 상환 등의 은행 업무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SM I-Loan은 솔로몬상호저축은행 홈페이지(www. solomonbank.com)에 접속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이 입력한 인적 정보를 근거로 하여 2단계의 필터링 시스템을 거쳐 개인 신용 평가를 심사하기 때문에 대출 가능 여부를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 후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시키면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즉시 입금돼 신속하고 간편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안영훈 기자 anpres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