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자동차상해와 대물배상을 무한보상하는 등 기존보험에서는 보상하지 않았던 부분이나 보상범위가 취약했던 부분을 새로운 특약의 신설과 보상범위의 대폭적인 확대를 통해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에게 최상급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특진료, 병실료차액 등 치료중 발생하는 추가비용이나 자차 적재물 및 임시숙박비용, 임시귀택비용, 정비업체 보관비용 등의 차량 제비용, 자차수리시 추가로 발생하는 열처리비와 광택비용까지 보상하는 등 20개의 보상내용을 추가했다.
특히 ‘레이디 특약’은 건강회복지원금과 성형지원금, 치아보철지원금, 육아지원금 등을 지급함에 따라 여성운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화재는 보상경험이 풍부한 관리자급으로 별도의 `퍼스트 클래스 보상전담요원`을 선발, 이 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최상의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기존의 5가지 `매직카 서비스`에 7가지의 서비스를 추가해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동안에 발생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경우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이 상품은 기존 자동차보험과는 차원이 다른 고보장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기존상품보다 최저 10%에서 최고 50% 가량 비싸다.
김성희 기자 shfre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