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닫기

이번 제휴는 다음쇼핑몰에 다음-롯데 쇼핑몰을 구축해 공동 운영하고, 향후 양사 회원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 및 서비스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e-비즈니스를 추진,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양사는 우선 이달중 전담반을 구성, 다음-롯데 쇼핑몰 구축에 들어가 7월 중순 이후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닷컴은 다음 회원들에게 롯데백화점 매장 상품을 포함한 총 50만종 이상의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다음과 함께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다음 회원들에게 롯데백화점 카드를 온라인으로 발급해 포인트 및 할인 쿠폰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양사의 적립금 제도를 통합 운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양사는 신규 인터넷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인터넷 방송 등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상품 부가 정보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다음까페를 활용하며, 롯데백화점, 롯데리아, 롯데월드 등 롯데의 오프라인 기반을 연계해 할인 혜택, 공동 프로모션 등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롯데닷컴의 관계자들은 "이번 제휴는 다음의 국내 온라인 트래픽과 롯데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접목시킨 e-비즈니스 전략 모델로서 양사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는 물론 이를 통한 국내 온-오프라인 업계간의 활발한 사업교류를 이룰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라고 제휴에 관한 소감을 밝혔다
한창호 기자 che@kf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