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슨 촹 AIA생명 신임 대표./사진=AIA생명
AIA생명은 7월 1일자로 네이슨 촹을 신임 최고경영자로 선임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이슨 촹 신임 대표는 AIA생명 임직원들과 함께 한국 시장에서의 영업을 이끌면서, 재키 챈 AIA 그룹 지역 총괄사장 겸 영업 총괄책임자에게 현안을 보고하게 된다.
촹 신임 대표는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수학 및 경제학 학사를 취득했고 같은 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획득한 경영분석학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그룹 재무관리 및 기획 부문 담당 임원으로 재직해왔다. 2014년 AIA에 합류한 이후 그룹 재무, IR, 그룹 CEO 오피스 등 영역에서 리더직을 수행했다.
AIA그룹도 네이슨 촹이 AIA생명을 이끌 적임자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키 챈 AIA 그룹 지역총괄사장 겸 영업총괄책임자는 "신임 CEO는 AIA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협력적인 리더십 스타일을 바탕으로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왔다"라며 "AIA의 장기적인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지속가능성과 수익성이 담보된 성장을 달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네이슨 촹 신임 대표는 "AIA생명의 CEO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AIA생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미래를 향한 디지털 변혁을 이어 나감과 동시에 조직 내 승리 문화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