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코스콤, 대규모 조직개편 실시...“디지털 혁신 도모할 것”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1-23 14:5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코스콤이 디지털 혁신을 도모하고, 현재 추진중인 신사업과 기존사업간 시너지를 위해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코스콤은 디지털전략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미래성장본부의 사업들을 데이터테크사업본부, 디지털인증사업단, 클라우드사업단으로 재배치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코스콤은 경영관리 기능과 신사업 발굴·경영혁신 기능을 통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디지털 혁신을 위한 추진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시에 현재 미래성장본부에서 추진 중인 신사업을 관련성이 높은 기존 사업과 통합해 사업 실행력을 강화하고, 구체적인 성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신설된 디지털전략본부는 기존 경영지원본부의 경영기획 업무에 미래사업, 사업전략, 경영혁신 역할을 통합해 맡게 된다.

데이터테크사업본부는 신용정보법 통과 이후 활발해질 데이터 사업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또한 디지털인증사업단은 인증사업단과 블록체인사업부를 합쳐 만들었다. 또, 클라우드사업단은 기존 미래성장본부의 주요 사업인 클라우드사업을 확대하고자 ‘부서’ 형태의 조직을 ‘단’으로 승격시켰다.

이외에 수주받은 각종 프로젝트를 수행할 임시 조직으로 금융개발TF부를 신설했고, 내부감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감사부 조직을 확대했다.

정지석닫기정지석기사 모아보기 코스콤 사장은 “웰스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자 조직 내 시너지를 고려한 조직개편을 추진했다”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견해 자본시장 내 테크놀로지 센터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