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쿠팡, 자바·안드로이드·iOS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20-01-20 17:26

풀타임 근무 가능한 대학 재학생도 가능
서류→코딩테스트→인터뷰 거쳐 2월 입사

쿠팡 잠실 사옥 전경. /사진제공=쿠팡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쿠팡이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신입개발인재 정규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자바(java), 안드로이드(android), 아이오에스(IOS) 분야로, 지원자는 직무별 선호도를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최대 경력 2년 미만) 또는 예정자, 풀타임 근무를 할 수 있는 재학생도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며 일정은 채용 완료 시까지다.

지원자는 온라인접수 후 서류전형이 진행되며, 코딩테스트, 대면인터뷰 순의 채용 절차를 거친다. 최종 합격 후 2월 내 순차적으로 입사한다. 보다 더 자세한 모집 내용은 쿠팡 채용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 직군 주요 업무는 고객이 쿠팡앱에 접속, 상품을 검색하고, 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 후 후기 작성까지 모든 시스템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또 고객이 실제 사용할 프론트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개발하며 확장성과 안정성을 갖춘 시스템을 설계해 365일 가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직군은 ▲주 5일 유연근무제 ▲주 1회 재택근무제 ▲본인, 직계가족 대상 실손보험 지원 ▲무료 조,석식 ▲쿠팡 구매금액 5% 캐시백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사내동호회동호회비 지원 ▲임직원가 휴양콘도 ▲최신 맥북 지원 ▲명절 상여금 ▲각종 경조사 지원 등의 복지 혜택이 주어진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생각하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열의와 적극적인 태도를 가진 신입 개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쿠팡 조직 내에서 비전을 갖고 함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인재 육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의 기술개발 관련 인재는 약 2000명으로 한국, 미국, 중국, 대만,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됐다. 한국 외 미국 실리콘밸리, 시애틀 중국 베이징, 샹하이에 오피스가 있으며 개발 관련 인력의 경우 글로벌 오피스 근무 기회도 주어진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