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중국·홍콩 투자자 대상 파생시장 투자설명회 개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10-18 14:50

▲박찬수 한국거래소 글로벌파생시장부 부장(부서장)이 홍콩에서 중국 본토 및 홍콩 소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파생상품시장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가 중국 본토 및 홍콩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홍콩에서 중국 본토 및 홍콩 소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콤 및 Colt와 공동으로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Colt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로 현재 전세계 투자자와 거래소간 트레이딩 인프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본토 및 홍콩관련 투자은행(IB), 투자전문회사, 브로커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코스콤과 국내 회원, Colt의 행사 참여로 국내 파생시장 거래에 필요한 전산설비, 계좌개설방법 등 모든 정보를 참석자에게 일괄적으로 안내하는 등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국거래소는 국내 파생시장에 대한 중국 본토 및 홍콩 투자자의 관심을 높이고 향후 중국의 규제완화 대비 선제적 세일즈 전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파생시장 현황 및 코스피200 위클리옵션 상장과 진입규제 완화 등 파생시장 발전방안 추진사항을 안내해 현지 투자자 관심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중국 본토 투자자의 파생상품거래 규제완화 움직임에 따른 잠재 투자 수요를 적시에 흡수하기 위한 참여 발판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투자수요가 있는 아시아·태평양 각지에서 지역특화 투자설명회 개최 및 일대일 마케팅 등 다양한 세일즈 활동 실시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