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보험연구원, 보험업계-학계 소통의 장 열었다…산학보험연구센터 설립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10-10 16:39

△사진=보험연구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이 보험업계와 학계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험 관련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산학보험연구센터를 설립하고, 10월 10일(목) 오후 4시 오픈식 및 기념세미나를 개최했다.

산학보험연구센터(한국화재보험빌딩 13층)는 보험업계와 학계의 소통을 통해 보험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여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또한 연구원은 센터를 통해 학계의 이론적 바탕과 업계의 실무적 지식을 공유하여 보험 관련 연구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했다.

산학보험연구센터는 북카페, 회의실, 세미나실, 교수연구실로 이뤄졌다. 북카페는 학계, 업계, 연구원 등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꾸며졌으며, 회의실은 산학이 서로의 현안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기획돼다. 세미나실은 업계와 학계가 진솔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교수연구실은 학계와 연구원의 공동연구 등을 통해 연구 역량 강화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편이 날 행사에는 교수 15명을 비롯하여 보험유관단체, 업계 등 50 여명이 참가하여 산학보험연구센터 설립을 축하하고 설립의 의의를 공유하는 자리가 만들어졌다. 오픈식 이후 이어진 기념세미나에서는 보험산업의 지속성장에 필수적인 소비자보호에 대해 학계와 업계가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