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KT ‘갤럭시 폴드 5G’ 전국 당일 개통 진행…예약판매 ‘15분’ 만에 ‘완판’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9-06 08:44

▲ ‘갤럭시 폴드 5G’ 행운의 고객 안진우씨가 ‘오늘도착’ 라이더로부터 단말을 배송받는 모습. /사진=SKT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KT가 지난 5일 15분 만에 예약판매가 마감된 ‘갤럭시 폴드 5G’를 전국 고객들에게 SKT의 ‘오늘도착’ 서비스로 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지난 7월 고객 편의 확대 차원에서 ‘오늘도착’ 서비스 지역을 전국 단위로 늘려 서울, 인천, 경기도 뿐만 아니라 부산, 대전, 광주, 대구, 울산에서도 ‘오늘도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예약 고객의 성별 비중은 남성 90%, 여성 10%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30대가 60%로 가장 높았고, 40대 22%, 50대 5% 순이었다.

예약고객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도 평균 고객대비 2.5배가 넘는 등 젊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한 20·30대에서 폴더블 단말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갤럭시 폴드 5G’ 구매 고객 중 '오늘도착' 서비스 선택한 고객은 60%로 빠른 배송과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SKT는 ‘갤럭시 폴드 5G’ 출시를 기념해 예약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분을 선정해 6일 ‘오늘 도착’ 서비스로 배송 및 개통을 완료했다.

행운의 고객은 서울, 부산, 광주에서 각각 1명씩 탄생했다.

서울 지역 행운의 주인공 안진우 씨는 ‘오늘도착’을 통한 개통식에서 “SKT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으로 10년간 단 한번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적 없다”며, “’오늘도착’ 등 신속한 당일배송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이번에도 늘 이용했던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진요한 SKT MNO AI·DT추진그룹장은 "SKT는 ‘갤럭시 폴드 5G’를 오랫동안 기다렸던 예약고객들을 위해 ‘오늘도착’ 서비스로 전체 당일개통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