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KT,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발달장애인 농구’ 활성화에 나서…오는 11월 농구대회 개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8-29 10:18

▲ 오경식 SKT 스포츠마케팅그룹장(왼쪽)과 백승완 대한장애인농구협회 협회장(오른쪽)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T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KT가 29일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전문 체육인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로 발달장애인 농구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가족들과 주로 생활하는 발달장애인의 경우 타인과 함께하는 스포츠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것이 장애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농구를 비롯한 생활체육 활성화가 발달장애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력에는 프로농구 명문구단 SK나이츠의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프런트가 취지에 공감각종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SK나이츠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이 생활체육 참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SKT는 오는 11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8월 말 열릴 SK그룹 농구 대회를 통해 기금을 마련해 16개 발달장애인 농구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며 대회 참가를 원하는 팀은 대한장애인농구협회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SKT는 내년 420일 장애인의 날에 ▲발달장애인 ▲프로농구 선수 ▲연예인 등이 한 팀을 이뤄 펼치는 농구 경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이벤트에 춤과 노래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준비해 발달장애인 농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2019-20 프로농구 시즌 중 SK나이츠 홈경기에 발달장애인 농구팀을 초청하여 하프타임을 이용해 일반 관중들 앞에서 시범 경기도 선보인다.

SKT와 대한장애인농구협회는 발달장애인 농구 선수 육성에도 협력한다. SK나이츠 소속 선수와 코칭스태프는 비시즌 기간 동안 발달장애인 농구팀을 방문해 매월 1회 농구 기술을 전수하고 멘탈 코칭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외 유명 코치를 초빙해 농구 유망주의 실력 향상을 돕는 훈련 캠프에 발달 장애인 농구 선수를 초청한다.

십 수년간 진행되며 수 많은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프로그램은 장애인 농구선수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경식 SKT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농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더욱 건강하게 생활하고 사회에 적극 참여하게 되길 희망한다“SKT는 향후에도 농구를 넘어 다양한 스포츠 영역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