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창작판소리 '백범 김구', 용산 기념관서 29일 공연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8-26 14:4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김구재단은 오는 29일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와 공동으로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창작판소리 ‘백범 김구’를 공연한다.

올해는 백범 김구선생 서거 70주기이며,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다. 특히 8월29일은 일제에 나라를 빼앗겼던 경술국치일이자 백범김구 선생의 탄신 143주년이 되는 날이다.

창작 판소리 ‘백범김구’는 김구선생의 자서전 ‘백범일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창작한 우리 시대의 새로운 판소리로서 백범 김구 선생의 삶을 총 3부에 걸쳐 180분 분량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김구재단에서 제작하여 지난 2009년 6월 26일 경교장에서 제작발표회를 연 이후 지속적인 국내외 공연을 통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공연은 백범 김구선생의 청년기 애국계몽운동과 상해 임시정부에서의 항일 투쟁 활동상, 해방기 혼란한 국제 정세 속 통일 정부 수립을 위해 남북협상을 시도하다 서거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한편 재단법인 김구재단은 1993년 김호연 빙그레 회장이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교육, 학술, 문화분야에 걸쳐 백범 김구 선생의 문화 비젼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