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마트, 다음 달 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진행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9-08-22 17:08

롯데마트는 미리 구매하면 혜택이 더 많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를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롯데쇼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롯데마트는 미리 구매하면 혜택이 더 많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를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개인의 성향이 중요시 되고, 남들과 다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유통업체마다 매년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 차별화 선물세트로 특별한 감정까지 전달할 수 있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롯데마트는 원재료의 변경 및 어획방식의 변화 등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먼저, 매년 김 채취가 시작되는 초기에 채취한 원초로 상품화한 ‘명품 초사리 김 세트’를 선보인다. 초사리는 매년 김 채취가 시작되는 시기의 ‘첫 15일 이내에 채취한 원초’를 말한다. 초사리는 엽체가 매우 부드럽고 맛과 향이 뛰어나며 생산량도 한정된 고급 원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명가 초사리김 세트(초사리 캔김+전장김)’는 전남 해남의 초사리 돌김과 재래김 중 높은 등급의 김만을 선별해 고소한 참기름으로 구운 상품이다.

1년 중 초 겨울 15일 내외에 채취한 원료로 제조해 구매부터 선별, 기름과 소금량까지 변화된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기획한 상품으로 가격은 3만9800원이다. 엘포인트 회원은 25% 할인이 가능하다.

또 기존 육포를 생산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부위가 아닌 채끝 부위로 생산한 채끝 육포도 선보인다. 2018년 추석과 2019년 설 기간의 롯데마트 육포 선물세트 매출은 각 50% 가량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육포 선물세트의 종류를 늘림과 동시에 차별화된 상품인 ‘저온 숙성 채끝 육포세트’도 준비했다.

저온 숙성 채끝 육포세트는 호주산 쇠고기의 채끝살 만을 엄선, 저온 숙성해 기존 우둔살을 주 원료로 하는 육포보다 부드럽고 고소하다. ‘저온 숙성 채끝 육포세트(소고기 육포 450g)’는 5만5000원으로, 엘포인트 회원은 10% 할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어획 방식의 차별화를 통해 상품의 품질을 높인 ‘삼천포 정치망 멸치세트’를 선보인다. ‘삼천포 정치망 멸치세트’는 삼천포에서 정치망 방식으로 잡은 멸치만을 사용해 은빛이 살아있는 프리미엄 멸치선물세트이다. 정치망 어획방식이란 ‘연안의 바다에 고정식 그물을 설치해 조수 간만의 차로 그물에 들어온 멸치를 뜰채로 건져내는’ 방식으로, 고급 멸치로 유명한 남해의 죽방 멸치도 정치방 어획 방식으로 생산한다.

멸치를 잡는 주된 어획방식인 기선 권현망 방식(먼 바다로 나가 두 대의 대형 어선이 그물을 던져 양쪽에서 잡아 끌어올리는 방식)에 비해 정치망 어획방식은 몸체 내 비늘의 손상이 적고 연안해에서 어획한 후 육지에서 진행,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멸치 선물세트인 ‘삼천포 정치망 멸치세트(810g)’를 8만9800원에 선보이며, 엘포인트 회원은 30% 할인이 가능하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