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쉐보레, 미래차 꿈나무 육성 '오토사이언스 캠프' 성료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9-08-18 12:40

오토사이언스 캠프 참가자들이 자율주행차 주행 원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코딩한 교육용 자율주행차로 경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쉐보레가 지난 15일부터 2박3일간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제15회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8일 알렸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과학 원리와 첨단 기술이 결집된 자동차를 소재로 자율주행의 원리 및 실습, 전기차 구동원리 및 시승, 코딩 및 드론 교육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에 참여했다.

또한 쉐보레 볼트EV와 카마로 시승과 자동차 디자인과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특강, 직접 모형 자동차를 만들어 벌이는 모형 자동차 경주 대회 등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식 교육 기회를 가졌다.

황지나 한국지엠 부사장은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토사이언스 캠프는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열고 있다. 산업통산자원부·한국지엠이 공식 후원하며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15회를 맞았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