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올 상반기 체크카드 왕좌는 'KB국민 노리체크카드'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7-08 15:06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국내 최대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19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에서 ‘KB국민 노리체크카드’가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해당 순위는 2019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 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KB국민 노리체크카드’는 지난해 말에 이어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6개월 만에 무려 네 계단 상승해 2위로 올라섰다. 3위인 ‘신한카드 Deep Dream(딥드림) 체크’ 역시 작년보다 두 계단 상승했다. 4위는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카드의 정석 COOKIE CHECK(쿠키체크)가 차지했고, ‘신한 S20 체크카드’는 2018 총결산보다 세 계단 하락해 5위에 머물렀다.

6위와 7위는 각각 세 계단씩 하락한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 ‘NH20해봄 체크카드’였다. 8위인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도 작년에 비해 한 계단 하락했다. ‘하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가 새롭게 9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10위는 한 계단 하락한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였다.

카드사별로는 KB국민카드가 3종으로 가장 많았고, 신한카드와 우리카드가 2종으로 역시 체크카드 순위에서는 은행계 카드사가 강세임을 보여줬다. 혜택별로 살펴보면 전월실적 관계없이 할인 또는 적립되는 ‘무조건 카드’가 2, 3위로 상위권에 올랐고, 해외이용금액 할인과 공항라운지 혜택을 제공하는 ‘여행특화카드’가 TOP10에 3개나 랭크됐다.

또한 카카오뱅크 카드가 2위를 차지하고 하나 카카오페이 카드가 새롭게 차트에 진입하면서 카카오 캐릭터 카드의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2019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의 키워드는 ‘무조건’, ‘여행’, ‘캐릭터’로 커피, 교통, 통신과 같은 일반적인 혜택 외에 특색 있는 강점을 하나씩 가지고 있는 카드들이 선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특히 공항 라운지 무료입장이나 전월실적과 한도가 필요 없는 적립 같은 것들은 신용카드에만 탑재되던 혜택으로, 신용카드 못지않은 체크카드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