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리치앤코, 장튼위튼병원과 보험정보격차 해소 위한 MOU 체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4-22 09:17

△사진=리치앤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리치앤코(대표 한승표)와 장튼위튼병원(대표원장 육의곤)는 지난 19일 업무제휴(MOU)를 맺고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과 보험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CSR)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치앤코와 장튼위튼병원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리치앤코 본사에서 본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와 장튼위튼병원 육의곤 대표원장, 김대중 행정부원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전문 건강·의학 정보와 보험상품 정보를 활용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갈 것을 합의했다.

그 시작으로 장튼위튼병원은 내원 고객들의 보험관련 문의를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리치앤코 전문가 상담코너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리치앤코 상담코너에서는 보험 청구, 보험 약관 분석, 보장내역 확인 등이 가능하다. 또한 리치앤코 및 굿리치 고객을 위한 전용상담 코디네이터를 지정해 내원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빠른 예약상담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리치앤코는 장튼위튼병원의 전문 건강·의학 정보를 활용해 리치앤코가 보유한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채널에 건강정보 컨텐츠를 연재할 계획이다. 또한 매월 진행하는 재테크 세미나 ‘월간굿리치’를 활용해 장튼위튼병원의 건강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내 제공될 다양한 건강 콘텐츠 개발에 협업해나갈 예정이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소화기질환 특화병원인 장튼위튼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양사의 전문지식을 결합해 리치앤코 고객 및 많은 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미력하나마 역할을 다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장튼위튼병원 육의곤 대표원장은 “리치앤코와의 협업을 통해 비용걱정 없이 마음 편히 건강을 돌볼 수 있는 분들이 늘어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장튼위튼병원은 리치앤코를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함께 건강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