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유플러스 전국 달릴 국내 최고 5G 이동형 체험관 30일 광화문에서 첫 만남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3-29 09:33

5G 콘텐츠 싣고 전국으로 종횡무진, 30일 광화문 첫 선

△LG유플러스 5G 일상어택 트럭 행사 예상도/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유플러스가 5G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5G 일상어택 트럭을 시작한다. 5G 일상어택 트럭은 오는 30일, 31일에 광화문 광장에서 첫 문을 연다.

5G 일상어택 트럭은 5G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동형 체험관이다. 이 트럭은 올 한해 전국으로 광장, 축제, 대학캠퍼스, 야구경기장 등 사람들이 밀집하는 장소마다 찾아갈 계획이다.

5G 일상어택 트럭은 트럭 앞 공간에 언제든지 설치할 수 있는 네 개의 확장스토어를포함하여 동시 체험 가능 고객이 최대 25명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고, 디자인이 다른 2대의 차량이 준비되어 있다. 오는 30일, 31일에 첫 문을 여는 광화문 행사에서는 두 대 모두 운영되어 동시에 최대 50명이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일상 어택 트럭의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5G 일상어택 트럭에는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Live, VR, AR,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오락실, 자판기, 뷰티샵 등의 주제로 마련되어 있다.

5G 콘텐츠 서비스로 진화된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Live 체험 존에서는 프로야구의 지상파 생중계 화면과 동시에 볼 수 있는 홈 밀착 영상, 경기장 줌인 등 기능별 영상과 골프의 독점 중계 영상과 동시에 볼 수 있는 스윙 밀착 영상, 코스 입체 중계 등 기능별 영상 및 아이돌 Live의 공연 영상 시청 중 좋아하는 아이돌을 더 크게 볼 수 있는 기능별 영상을 체험할 수 있다.

VR 존에서는 VR 기기를 이용해 스타데이트, 웹툰,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내 앞에 앉아있는 스타와 1:1 데이트하는 느낌을 주는 VR 영상을 통해 손나은, 이달의 소녀, 차은우, 성훈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했던 공포 웹툰인 옥수역 귀신을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다. 또한, 21세기 공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한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실제와 같은 초고화질로 볼 수도 있다.

AR 존에서는 이달의 소녀, B1A4의 신우 등의 나만의 스타를 만날 수 있다. 실제 스타가 내 앞에 있는 것처럼 3D로 나타나고, 360도 회전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타와 함께 놀고 춤추며 영상과 사진으로 만들어 소장할 수도 있다.

한편 5G 스마트폰을 활용한 게임과 VR 기기를 활용한 게임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5G 스마트폰으로 최신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assive Multi-user Online Role Playing Game) 게임인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 M을 게임 패드로 훨씬 실감 나게 이용할 수 있고, VR 기기로 액션게임 버추얼 닌자, 슈팅게임 후르츠 어택, 전략게임 토이클래시, 스포츠 게임 리얼 VR 피싱을 즐길 수 있다.

체험 대기열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고객이 차례로 체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활용 대기 시스템을 도입한다. 5G 일상어택 트럭 앞에 설치한 태블릿에 고객이 연락처를 입력하여 예약할 수 있고, 입장 순번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호출받으면 입장이 가능하다.

고객이 5G 체험을 더욱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스탬프 랠리 이벤트와 SNS 팔로우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스탬프 랠리는 각 체험을 완료하고 체험존 별 비치된 두 종의 스탬프를 획득하여 유플러스 5G 문구를 완성하면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이다. 스탬프랠리 이벤트를 완료한 고객이 5G 일상어택 트럭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경품 응모 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V50 씽큐 스마트폰, VR 헤드셋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5G 일상어택 트럭이 첫선을 보이는 30일 광화문 광장에서는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통해 내달 24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방탄소년단 외 15여 팀이 참가하는 유플러스 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스탠딩석 티켓을 50명에게 1인 2매씩 제공한다. 이 외에도 V50 씽큐, VR 헤드셋, 워터보틀, 바나나우유 등이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감동빈 LG유플러스 마케팅 전략2팀 팀장은 “오직 LG유플러스에서만 가능한 차원이 다른 5G 서비스를 전국의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서 전파하기 위해 5G 일상어택 트럭을 준비했다”라며 “5G 글로벌 선도를 향한 LG유플러스의 행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