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카페24-LG CNS와 소호몰 활성화 지원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9-01-28 20:36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스마일페이가 종합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소호(SOHO, 소규모 비즈니스)몰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카페24에 입점된 소호몰들을 대상으로 스마일페이 연동 신청을 받아 구축을 진행한다. 스마일페이는 커머스 플랫폼 기반의 간편결제라는 강점을 통해 이베아코리아 사이트(G마켓,옥션, G9)회원들의 신규 유입 및 로열티 강화, 구매전환율 상승 등 카페24를 이용하는 소호몰들이 자체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더할 예정이다.

스마일페이는 구매 고객들에게 결제 편의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혜택도 제공한다. 결제 시 스마일페이 모든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적립-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지급하며, 이 외에도 2월 중순부터는 스마일페이 결제 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개별 쇼핑몰의 적립금 혜택과 스마일페이 결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부터 협약을 맺고 있는 IT서비스 전문기업 LG CNS는 서비스 신청부터 온라인 계약 및 결제, 정산까지 모든 부분을 자동화해 소호몰들이 간단한 신청으로 스마일페이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 CNS는 이베이코리아와 간편결제 기술 구현 및 고도화 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카페24를 포함해 외부 가맹점과의 스마일페이 연동 및 정산 작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여성의류 및 슈즈 브랜드 등 대형 인기 소호몰들이 스마일페이 연동을 확정했다. 신청 접수 시작부터 소호몰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향후 연동 소호몰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스마일페이 연동 신청 접수는 카페24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페이’ 혜택 페이지와 스마일페이 앱, 카페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현 이베이코리아 SP제휴사업팀 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 운영함에 있어 결제 시스템은 고객들의 락인(lock-in) 효과가 크고, 특히 스마일페이는 구매 의지와 구매력을 가진 고객들의 유입을 도울 수 있어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기존 이베이코리아 고객들에게는 스마일페이를 통해 소호몰의 참신하고 트렌디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 주어 시너지가 큰 만큼 향후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