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카드, ‘간편심사 톡’·‘한도상담 톡’ 출시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1-24 08:54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KB국민카드가 상담원과의 전화 통화 없이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발급 심사와 이용한도 증액 업무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의 상담 서비스 ‘간편심사 톡(Talk)’ 과 ‘한도상담 톡(Talk)’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로그인 절차 없이 휴대전화로 전송된 메시지 내 연결 페이지에 접속해 문답 형태로 채팅을 하면 된다. 24시간 상시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음성 통화 시 최대 15분까지 소요되던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발급이나 한도 증액 심사 업무를 볼 수 있다.

카드사도 심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심사 소요 시간을 단축하고 상담 인력 운용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KB국민카드의 설명이다.

간편심사 톡은 모바일·인터넷 카드 간편 신청이나 자동응답전화(ARS)를 이용한 카드 간편 신청 고객 중 채팅 상담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채팅 창에서 심사 관련 필수 정보를 문답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소득확인 서류 등 각종 증빙 서류 제출은 휴대전화의 촬영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한도상담 톡은 카드 이용 과정에서 한도 초과로 승인이 거절된 고객 중 실시간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한 동의 고객에 한해 제공할 계획이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