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유진투자증권,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 '뉴지스탁 투자서비스' 오픈

김진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6-10-04 09:15

[한국금융신문 김진희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주식에 특화된 자산관리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뉴지스탁과 제휴를 통해 종목추천, 포트폴리오 구성 및 매매신호를 제공하는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 '뉴지스탁 투자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상장된 전 종목을 퀀트 기반으로 분석해 추천종목을 제공하는 '뉴지랭크'와 나만의 투자기법을 설계할 수 있는 '젠포트'로 구성돼 있다.

'뉴지랭크'는 주식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도록 각 종목에 대해 18개 지표별로 점수를 매기고, 단기·중기·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분석 화면을 통해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이 시스템을 통해 발굴한 종목으로 구성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해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투자 가이드를 제공한다.

'젠포트'는 투자자가 내재된 툴을 이용해 개인별 투자전략을 간편하게 알고리즘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투자성향에 적합한 포트폴리오와 종목별 매매신호를 받을 수 있다. 즉 투자성향에 따라 자신만의 투자기법을 설계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젠포트는 설정한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검증해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찾을 수 있도록 쉽고 빠른 백테스팅(back testing) 기능을 제공한다. 알고리즘 마켓인 젠마켓을 통해 회원간 서로 알고리즘을 공유하며 자신의 알고리즘을 더욱 개발시켜 투자전략을 고도화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은행제휴고객, 방문고객,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율 0.1%가 적용된다. 고객 ID 기준 최초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신청일로부터 3주간 무료체험기간을 제공한다.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희 기자 jinny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