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브랜드 탑재 대표 ‘신한 URS카드’ 인기고공

임건미

webmaster@

기사입력 : 2012-05-09 22:15

2010년 URS카드 출시 이후 만 회원수 300만 돌파
전세계 1700만 JCB 가맹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

신용카드도 국제화 시대다. 해외 출장 및 여행이 잦은 국내 고객들의 회원유치를 위해 각 카드사 별로 해외에서도 이용이 용이한 카드를 출시하고 있다. 그 중 신한카드의 URS카드는 고객이 기존 국내외 겸용카드에 비해 저렴한 연회비로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인정받아 2010년 출시 당시 ‘우수금융신상품 포상’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URS카드’란 ‘Always yours URS’를 슬로건으로 새롭게 탄생한 브랜드로 ‘언제나 당신만을 위한’, ‘모든 길(All+Ways)은 당신으로 통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으며 신한이 만드는 새로운 카드의 길을 디자인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2009년 12월, 신한카드는 일본의 신용카드 국제브랜드사인 JCB인터내셔녈과 공동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내용을 골자고 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JCB 해외 네트워크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유어스(URS)’ 신용카드를 2010년 1월 출시한 바 있다. 이렇게, 두 회사의 제휴로 탄생한 신한카드의 URS 브랜드는 당시, 국내는 물론 해외이용까지 가능한 신개념의 카드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URS브랜드가 최근 300만을 돌파해 신한카드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5월 20일까지 금액에 상관 없이 이용 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뉴아이패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JCB가 해외 가맹점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의 유어스 브랜드 카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한카드와 JCB는 유어스 브랜드 고객이 국내외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기름값도 아끼고, 자동차 정비 시 포인트 적립되는 ‘신한 RPM카드 PLATINUM#’

URS브랜드가 탑재된 카드 중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신한 RPM PLATINUM# 카드 플래티늄 샵 (이하 RMP카드)’은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압축시켜놓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RPM카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 주는 것은 물론, 기존 HI-POINT 기반의 높은 포인트 적립과 플래티늄급의 고품격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RPM’은 원래 자동차 계기판의 ‘RPM(Revo lution Per Minute)’, 즉 ‘분당 회전수’를 의미하는 것이지만 본 RPM카드에서는 ‘Rapid Point Machine’, 강력한 포인트 적립혜택을 뜻한다. 카드 디자인도 자동차 배기구에서 화염이 분사되는 강력한 모습을 속도감 있게 형상화 했다.

카드의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RPM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주유 서비스다.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 준다. (LPG는 리터당 30원, 주유소·충전소 통합 월 4회, 30만원까지, 적립한도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최고 2%적립 가맹점과 동일한 포인트로 적립) 주유뿐만 아니라, 높은 포인트 적립률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전국의 차량 정비소 및 타이어샵(가맹점 업종상 정비소, 타이어 등록업소 限)과 롯데·현대 백화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토이저러스 및 CJ오쇼핑 등 특별가맹점에서 전월 신판(일시불+할부) 이용실적에 따라 1%에서 최고 5%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주유소와 충전소, 위의 업체를 제외한 전국 모든 일반가맹점에서도 전월 신판 이용실적에 따라 0.2%에서 최고 2%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결제계좌를 신한금융투자의 CMA로 지정할 경우 신판이용금액의 0.2%,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이용 시 해당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포인트 적립기준이 되는 전월 신판이용금액 구간은 50만원 미만(특별 1%, 일반 0.2%),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특별 2%, 일반 0.8%),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특별 3.5%, 일반 1.5%), 150만원 이상(특별 5%, 일반 2%)이며, 월 최대 적립한도는 5만원이다. 신한금융투자 결제계좌 이용 및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추가적립은 한도가 없으며, 무이자·슬림할부, 할인서비스 이용금액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RPM카드는 이에 더해 플래티늄급의 고품격 서비스도 탑재하고 있다. 전국 주요 중심가의 주차장과 KTX주요 역사 주차장에서 월 최대 3회까지 무료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천공항 발렛파킹을 월 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풍성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주유뿐만 아니라 모든 생활분야에서 골고루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당사의 주력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 자녀있는 가정에 더욱 실용적인 ‘레슨 카드 플래티늄샵’

‘RPM카드’가 이동이 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자동차용 카드였다면, ‘레슨 카드’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열광할 만한 생활형 One카드다. ‘신한LESSON카드 Platinum#(이하 ‘레슨카드’)는 교육관련 업종에서 월 최대 5만원 할인, 기타 가맹점에서 1000원 미만 잔돈 월 최대 20회 할인에 품격 있는 플래티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레슨카드의 특징은 교육 할인 대상 업종을 기존 전문학원 중심에서 학습지, 독서실, 온라인학원, 서점, 구민회관, 수영장, 스포츠센타까지 대폭 확대한 데다 학부모들의 수요를 반영해 학원 외 업종에서 잔돈 할인 혜택을 추가하고, 플래티늄 서비스까지 더함으로써 카드 한 장으로 학부모가 교육, 생활,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교육 할인 서비스는 일반전문학원, 학습지, 독서실, 온라인학원(메가스터디, 하이스트, 정상어학원 등, 신한카드 홈페이지 참조), 대형서점(예스24,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등), 전국 250여 구민회관 문화센터, 수영장, 스포츠센터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5%,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이면 월 6천원, 5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이면 월 1만원, 8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이면 월 3만원, 150만원 이상이면 월 5만원 할인, 상기 교육관련 가맹점 이용금액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

학부모의 니즈를 반영한 교육 외 업종에서 할인은 1000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 주는 ‘코인 세이브(Coin-Save)’서비스다.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병원, 약국 등 업종, 주요 커피전문점 및 베이커리 등 생활친화형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미만의 금액을 할인해 주고, 교육 및 생활친화형 업종을 제외한 일반 가맹점에서도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미만의 금액을 할인해 준다. 생활친화형·일반 가맹점 할인은 각각 월 10회까지,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늘어나는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경감시키기 위해 교육 할인 대상 가맹점을 확대하고, 학부모들의 수요를 반영한 생활형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모든 생활분야에서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계획을 전하기도 했다.



임건미 기자 kml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