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지스타 2025] 웹젠 ‘게이트 오브 게이츠’ 제작진 “무작위적 덱 편성해 차별화”

정채윤 기자

chaeyun@

기사입력 : 2025-11-14 17:06

전략 디펜스 전투, 로그라이크 형태 덱 빌딩 등이 차별점
“전략 디펜스 재미와 서브컬처 감성 녹아들 수 있도록 할 것”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왼쪽부터) 정명근 리트레일 아트디렉터와 박찬혁 기획팀장이 14일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진행된 간담회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정채윤 기자

(왼쪽부터) 정명근 리트레일 아트디렉터와 박찬혁 기획팀장이 14일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진행된 간담회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정채윤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웹젠 서브컬처 신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가 무작위적 덱 편성으로 기존 전략 디펜스 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한다.

웹젠은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 일대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 방문해 게이트 오브 게이츠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게임 개발사 리트레일 정면근 아트디렉터(AD)와 박찬혁 기획팀장이 참석했다.

게이트 오브 게이츠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 다양한 미소녀 캐릭터와 전략성을 구현한 모바일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주요 배경은 인류의 제2의 황금기를 열어준 미지의 에너지 자원 ‘검은물질’로 번영하던 세계가 차원의 문 게이트에서 나타난 크리쳐로 인해 멸망한 위기에 처한 시대다. 살아남은 인류는 전술의체(캐릭터)를 활용해 크리쳐와 대항하게 된다.

박찬혁 팀장은 “캐릭터 12명을 활용해 전략적인 디펜스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추구하는 게임성”이라며 “짧고 빠르게 전투력을 육성하고,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해 기존 디펜스 장르와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 게임의 핵심 차별점은 ‘전략 디펜스 전투’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작전 분석’ 등이다. 이중 특히 로그라이크 형태의 덱 빌딩을 강조했다.

박찬혁 기획팀장은 “게이트 오브 게이츠의 방향성은 다양한 환경과 기믹 등을 공략하는 전략적 전투”라며 “정해진 범위 값 내에서 무작위로 배분되는 스탯과 스킬을 통해 모든 캐릭터가 다양한 환경에서 쓰일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통해 특정 캐릭터, 덱 만으로 모든 전투를 수행하지 않도록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전략 디펜스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하면서도 서브컬처적 감성이 녹아들 수 있도록 집중하고 있다. 게임의 구체적인 BM은 미정이다. 박찬혁 팀장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로 구체적인 BM은 결정되지 않았다”면서 “과금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챕터를 클리어하면 특정 카드는 아니고 메모리얼 칩 등으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이트 오브 게이츠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박찬혁 팀장은 출시 일정에 대해웹젠과 협의 중이며 최대한 빠른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한국뿐 아니라 일본 해외 서브컬처 시장도 주요 타깃으로 보고 있다 말했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제조 부문 명장 선발, 기술 리더 중심 본원적 경쟁력 강화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