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Warner Bros. Entertainment Inc.Peacemaker and all related characters and elements © & ™ DC and Warner Bros. Entertainment Inc.
이미지 확대보기쿠팡플레이는 DC 코믹스 원작의 HBO 및 MAX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 라인업을 대거 소개한다고 8일 밝혔다.
‘피스메이커’, ‘왓치맨’, ‘둠 패트롤’,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등 DC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화제작은 물론, 배트맨 세계관을 확장하는 ‘더 펭귄’과 ‘페니워스’ 같은 독창적인 콘텐츠까지 망라한다.
쿠팡플레이가 첫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은 영화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캐릭터 피스메이커(존 시나)를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 시리즈 피스메이커다. 존 시나와 제임스 건 감독이 영화에 이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제작한 이 시리즈는 9일 개봉하는 제임스 건 감독의 영화 ‘슈퍼맨’과 세계관이 연결된 유일한 DCEU 시리즈로 주목받고 있다.
피스메이커는 새롭게 출범한 DCU(DC 유니버스) 세계관에 몰입하기 위한 필수 관람작으로, 평화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괴짜 안티히어로 피스메이커가 ‘프로젝트 버터플라이’라는 비밀 작전에 투입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사진=2025 Home Box Office, Inc. All rights reserved. HBO® and all related channels and service marks are the property of Home Box Office, Inc.
이미지 확대보기특히 더 펭귄은 2025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콜린 파렐이 리미티드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연기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는 히스 레저와 호아킨 피닉스에 이어 코믹북 빌런 캐릭터로 골든글로브를 수상한 세 번째 사례로 기록됐다.
‘페니워스: 배트맨 집사의 시작’은 배트맨 시리즈에서 웨인 가문을 대대로 섬겨온 충직한 집사 ‘알프레드 페니워스’의 젊은 시절을 다룬 프리퀄 시리즈다. 1960년대 영국 특수부대 출신인 알프레드가 런던에 보안 회사를 설립하고, 젊은 억만장자 ‘토머스 웨인’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되는 과정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중후한 노신사로 알려진 기존 이미지와 달리, 열혈 청년으로 등장하는 알프레드의 색다른 모습은 배트맨 팬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2025 Home Box Office, Inc. All rights reserved. HBO® and all related channels and service marks are the property of Home Box Office, Inc.
이미지 확대보기레지나 킹이 툴사 경찰의 비밀 요원 ‘안젤라 에이바(시스터 나이트)’ 역을, 제레미 아이언스가 ‘오지만디아스’ 역을, 야히아 압둘마틴 2세가 안젤라의 남편 ‘칼’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독특하고 실험적인 스타일로 호평받은 DC 코믹스 원작 시리즈 둠 패트롤 전 시즌도 쿠팡플레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불의의 사고로 특별한 능력과 트라우마를 갖게 된 다섯 명의 슈퍼히어로들이 팀을 이루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인간 내면의 상처와 회복을 유쾌하면서도 깊이 있게 그려낸다. 브렌든 프레이저가 ‘클리프 스틸(로봇맨)’ 역을, 잘생긴 외모를 붕대로 감춘 ‘래리 트레이너(네거티브맨)’ 역은 맷 보머가 맡았다.
‘저스티스 리그’의 감독판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도 쿠팡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슈퍼맨 죽음 이후 위기에 빠진 지구를 지키기 위해 ‘배트맨’과 ‘원더우먼’이 힘을 합치고, 새로운 위협에 맞서기 위해 ‘아쿠아맨’, ‘사이보그’, ‘플래시’ 등 특별한 능력을 지닌 메타 휴먼들을 찾아 팀을 결성하는 과정을 그린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