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엔터, 문화소외계층에 2년간 1억3천만원 지원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9-19 09:31

문화 취약 계층 대상 8500만원 규모 집행
연내 추가 후원으로 총 1억3천 규모 지원 예정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부터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총 8500만원을 지원했다.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원금은 2년간 1억 3천만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부터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총 8500만원을 지원했다.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원금은 2년간 1억 3천만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 사진제공=카카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가 지난해부터 문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총 8500만원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더해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원금은 2년간 1억 3천만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먼저 카카오엔터는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농인 접근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를 농아인 협회에 2년 연속 후원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농아인 협회, 올해는 서울시 농아인협회와 경기도 농아인협회에 후원을 진행했다.

서울시 농아인협회에 후원된 기프트카드 중 일부는 오는 23일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제18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주최하는 ‘2023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에도 후원금을 전달했다. 장애인 인식 개선에 대한 내용을 담은 웹툰과 영상 등 순수 창작물에 대한 공모전으로, 오는 11월 15일 웹툰 부문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조한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외협력실장은 “지난해부터 문화 취약 계층의 웹툰, 웹소설 콘텐츠 접근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농인에게는 웹툰, 웹소설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로서 문화 소외 계층의 실질적인 문화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콘텐츠를 사랑하는 누구나 즐겁게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소외나 차별 없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