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이마트 ‘가치소비 세트’ 선물 인기 급증에 “신제품↑ 물량↑”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3-09-04 08:48

올 추석 ‘저탄소 과일’ 물량 20% 늘리고 최대 30% 할인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이마트가 가치소비 선물세트 인기에 관련 물량을 대폭 늘렸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가치소비 선물세트 인기에 관련 물량을 대폭 늘렸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이마트는 올 추석 ‘가치소비’ 관련 선물세트 인기가 높아지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저탄소·유기농·무농약 등 가치소비 세트 매출이 지난 2021년부터 올 설까지 매 명절마다 10~20% 수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추석 사전예약에서도 인기다. 실제로 이마트 사전예약 누적 매출(8월10~8월31)을 기준으로, 가치소비 대표 세트인 ‘저탄소인증 사과·배 세트’가 과일 세트 내 5위권에 등극했다.

이에 이마트는 매년 가치소비 선물세트를 다양화하고 물량도 늘리고 있다. 올 추석에는 대표적인 가치소비 세트인 저탄소 과일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늘렸으며 사전예약 프로모션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저탄소인증 사과·배·샤인세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30% 할인한 6만9300원에 판매한다. 인기상품 ‘저탄소인증 사과·배세트’도 30% 할인한 6만5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공세트에서는 지난해 첫 출시해 조기품절까지 기록한 인기세트 ‘자연주의 유기농 참기름·참깨 세트’ 물량을 30% 늘리고, 유럽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고급 천일염, 유럽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올리브유 등 신규 차별화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동물복지 캔햄,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캔햄과 캔참치 세트 등을 사전예약 기간 동안 20~30% 할인해 2~3만원대에 판매한다.

윤샘이 이마트 자연주의 바이어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이마트도 관련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개발 중”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프리미엄 선물을 선호하시기 때문에 명절 때 가치소비 세트에 대한 관심도가 더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