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 대산문화재단, 교보문고는 ‘2023 세계작가와의 대화’로 캐나다 소설가 얀 마텔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2023.06.07.)./사진제공=작가정신, 교보생명
이미지 확대보기교보생명, 대산문화재단, 교보문고는 ‘2023 세계작가와의 대화’로 캐나다 소설가 얀 마텔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강연은 16일 오후7시30분 대산홀에서 열린다. 대산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도 참가 신청자에게 생중계된다.
캐나다대사관과 도서출판 작가정신,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에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로 널리 알려진 부커상 수상작 '파이 이야기' 저자 얀 마텔 강연으로 진행된다.
얀 마텔의 작품은 현실과 환상, 사실과 허구의 경계를 넘나드는 마술적 리얼리즘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부커상 사상 최대 베스트셀러인 '파이 이야기'를 비롯해 '포르투갈의 높은 산', '얀 마텔 101통의 문학 편지' 등 여러 작품이 번역, 출판되어 국내 독자들에게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온‧오프라인 참여 모두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참석은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온라인 참가 신청자들에게는 당일 문자메시지로 생중계 URL을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는 한국어와 영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