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20·30세대 고객 늘어나”…홈플러스, 애플페이 도입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3-03-23 08:30

대형마트, 몰, 익스프레스에서 모두 사용 가능

홈플러스는 지난 21일부터 애플페이를 도입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간편 결제서비스인 ‘애플페이(Apple Pay)’를 지난 21일 도입해 대형마트·몰·익스프레스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애플기기 사용자는 홈플러스에서 실물 카드 없이 편하게 결제 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애플페이’로 쇼핑이 가능하도록 이미 지난 1월 NFC(근접무선통신) 단말기를 구비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고객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 점검을 모두 마치고 운용 중이다.

지난해 7월 한국갤럽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18~29세 연령대에 속한 이들의 아이폰 사용률이 절반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는 20·30세대의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해 경쟁사와 달리 재빠르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신선한 생각’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으로 MZ세대 아이디어를 반영한 ‘당당치킨’ 등을 선보이고 최근 창립 26주년 행사인 ‘홈플런’으로 오픈런을 이끌었다. 이로 인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최근 20·30세대의 신규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22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 동안 ‘마이홈플러스’ 20대 회원 가입률은 전년 동기 대비 238% 신장했다.

지난해 2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미래형 마트 모델을 반영한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통해 누적 매출과 고객 수 모두 오픈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20% 이상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미래지향적인 신선한 생각을 지속 추진하며 이달 말에는 시화점을 한층 향상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오픈 예정이다.

나성수 홈플러스 금융서비스마케팅팀장은 “홈플러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20·30세대 고객이 홈플러스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향후 ‘애플페이’ 카드사 확대 및 혁신적인 서비스를 적극 도입 및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