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자산운용, 국내 첫 배터리 리사이클링 ETF 출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2-10-31 18:36

'KBSTAR 배터리 리사이클링iSelect ETF' 11월 1일 상장

KBSTAR 배터리 리사이클링iSelect ETF / 사진제공= KB자산운용(2022.10.31)

KBSTAR 배터리 리사이클링iSelect ETF / 사진제공= KB자산운용(2022.10.31)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닫기이현기사 모아보기승)이 국내 최초로 배터리 리사이클링 ETF(상장지수펀드)를 상장한다.

KB자산운용은 오는 11월 1일 ‘KBSTAR 배터리 리사이클링iSelect ETF’를 상장한다고 31일 밝혔다.

배터리 리사이클링이란 수명이 다한 전기차 배터리에서 리튬, 코발트, 니켈 등 핵심 광물을 추출하여 새로운 배터리로 재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KBSTAR 배터리 리사이클링iSelect ETF’는 배터리 리사이클링 산업과 연관도가 높은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입 종목의 비중을 결정함에 있어 유동시가총액보다 연관도 스코어에 더 높은 가중치를 두어 총 26개 종목에 투자한다.

초대형주 비중이 큰 기존 2차전지 관련 ETF와는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대표 편입종목은 성일하이텍(5.7%), 코스모화학(5.6%), 에코프로(5.3%), 새빗켐(5%) 등이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전기차 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필연적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 산업”이라며 “2차전지 ETF와 병행 투자한다면 2차전지 상승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며 전기차 시장에 골고루 투자하는 효과”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