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 캠페인으로 ESG 적극 실천

고원준

ggwj1373@

기사입력 : 2022-08-10 15:44

리워드 챙기고 환경보호 실천
장년층 고객 가장 적극 참여

사진 제공 = 웰컴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원준 기자]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이 헬스케어 서비스 ‘웰뱅워킹’과 ‘블로깅’, ‘줍깅’ 등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으로 ESG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에 처음 선보인 웰뱅워킹은 충청남도체육회가 제공하는 ‘걷쥬’ 앱을 웰컴디지털뱅크에 연동하여 제공되는 헬스케어 서비스로 현재 한 달 동안 20만보 이상 걸은 고객에게 최대 3000원의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반드시 20만보를 채워야 하는 것은 아니다. 5만보 이상만 걸어도 500원 이상의 리워드가 지급되어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만 걸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웰뱅워킹 출시 후 이용한 고객은 5만명으로, 이들이 7월 한 달간 걸은 수는 평균 8000보에 달한다.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한 연령층은 50·60대 고객으로 이들은 평균 9000보를 걸으면서 장년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웰컴저축은행 임직원도 해당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 7월 한 달간 참여한 총 임직원은 606명으로 9500만보를 걸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임직원들은 단순히 걷기에 그치지 않고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블로깅’, ‘줍깅’과 같은 캠페인에 참여하며 건강과 환경을 함께 챙기는 데 적극 나섰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정직한 걸음걸이가 건강과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웰뱅워킹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웰컴저축은행은 앞으로도 ESG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원준 기자 ggwj137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