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농협은행,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해외건설공사 보증지원’ 협약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1-24 17:54

높은 국제 신용도 바탕으로 신속 보증 지원

“건설사의 해외시장 진출과 성장에 도움 되길”

이연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오른쪽)과 이용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국내 건설사의 원활한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건설공사 보증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이 국내 건설사의 원활한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용규)과 ‘해외건설공사 보증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국내 건설사가 해외공사를 수주하려는 경우 입찰보증, 계약이행보증, 하자 보증 등 여러 단계 금융 지원이 필요했다. 또한 직접 현지 금융기관의 금융 지원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사는 농협은행과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의 높은 국제 신용도를 바탕으로 해외건설공사 관련 보증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고 농협은행 측은 설명했다.

이연호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보증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사의 해외시장 진출과 성장에 도움 됐으면 한다”며 “농협은행은 지속적으로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