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금융투자, 목표전환형 ‘모으기힙합랩’ 출시

심예린 기자

yr0403@

기사입력 : 2022-01-24 09:47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을 결합한 전략적 투자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응하는 새로운 솔루션 제공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은형닫기이은형기사 모아보기)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모으기힙합랩’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모으기힙합랩은 기존 인기 상품인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상품이다. 모으기랩의 역발상 전략을 활용한 저평가 종목과 힙합랩의 모멘텀 전략을 활용한 시장 주도주를 결합해 투자 매력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 운용한다.

모으기힙합랩은 종목, 가격, 매수 시기를 분산해 변동성을 줄이고 전략적으로 현금 비중을 조절해 저가 매수 기회를 활용하는 등 매매의 다양성을 확대했다. 또한, 박스권 장세를 반영한 목표전환형 구조로 출시해 설정 목표에 도달하면 현금 상환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상영 하나금융투자 손님자산운용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모으기힙합랩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한 상품”이라며,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모으기힙합랩은 오는 2월 4일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모집된 자금은 2월 7일부터 운용되며, 모집 기간 후에는 신규 가입 및 추가 입금을 할 수 없다.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고, 수수료는 선취 1.0%에 후취로 연 2.0%가 부과된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