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수협은행, ‘디지털개인그룹 워크숍’ 개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1-12 04:37

‘고객지향적 디지털 혁신’

디지털금융 혁신방안 논의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10일, 서울시 송파구 수협은행 별관에서 고객지향적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2022년 디지털개인그룹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2022년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혁신은 이제 선택이 아닌 은행 생존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한 만큼,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혁신을 추진해 나가자”고 강조한 바 있다./사진=Sh수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닫기김진균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10일 서울시 송파구 수협은행 별관에서 고객지향적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2022년 디지털개인그룹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정철균 디지털개인그룹 부행장과 주요 업무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수협은행의 디지털금융 추진현황과 성과 등을 점검하고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고객 관리 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고객 관점에서의 디지털마케팅 혁신 ▲빅데이터 활용 강화 ▲고객 편의성 향상 및 업무 생산성 제고 등 디지털금융과 고객 관리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오고 갔다.

앞서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혁신은 이제 선택이 아닌 은행 생존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며 “그만큼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혁신을 추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지향적 디지털 혁신’을 중점 추진 과제로 선정해 전사적 디지털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문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