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DGB생명, 남산원에 기부·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11-30 10:32

보육시설 아이들 정서 발전 위한 체험 환경 제공 취지

29일 서울시 중구 남산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이종원 노조위원장(김성한 대표 기준 오른쪽) 및 DGB생명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DGB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DGB생명이 보육시설에 기부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DGB생명보험은 지역사회 보육시설 ‘남산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정서발달을 돕기 위한 텃밭 가꾸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남산원은 지난 1952년 4월 6.25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군인 및 경찰 유자녀 69명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인 사회복지법인이다. 29일 남산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DGB생명 김성한 대표와 이종원 노조위원장이 직접 참여해 DGB사회공헌 재단에서 마련한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함께 이뤄진 텃밭 가꾸기 봉사활동에는 DGB생명 임직원들이 참여해 텃밭 개간 및 정비, 텃밭 상자 페인트칠, 원내 낙엽 쓸기 등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보육시설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체험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계획됐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워지는 날씨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리 사회에 희망을 더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저개발국 어린이를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희망T 그리기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헤비타트 희망의 집 고치기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