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모바일앱으로 지점·ATM 정보 한 눈에…'금융맵' 서비스 개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11-28 15:06

11월 29일부터 지점과 ATM 위치·운영시간 등 확인 가능

금융맵 이용방법 'ATM' 예시 / 자료제공= 한국은행(2021.11.28)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권이 운영 중인 ATM(현금자동인출기)와 지점의 위치, 운영시간, 제공서비스 등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금융맵 서비스가 개시된다.

한국은행은 이같은 내용의 금융맵 '금융대동여지도' 서비스가 11월 29일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융맵은 은행, 비은행예금취급기관(우체국,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 증권사, 자동화기기 사업자 등 범 금융권 ATM·지점 관련 최신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은행, 비은행예금취급기관, 증권사, 자동화기기 사업자(CD VAN사) 등 총 38개 기관이 참여한다.

위치 등 기본사항 외에도 제공서비스, 수수료, 폐쇄 정보, 장애인 지원기능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검색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금융권(금융결제원)에서 제공 중인 기존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모바일현금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

한국은행 측은 "금융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그동안 ATM·지점 정보가 통합 관리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던 금융소비자들의 금융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은과 금융위원회는 금융소비자의 현금이용 편의성 및 금융접근성 제고 등 금융포용 확대를 위해 금융권과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