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라이프, 멀티미디어북으로 고객 '자산관리' 상담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10-07 15:59

전자책에 음성 탑재...고객 이해 제고

신한라이프가 'WM(Wealth Management)핵심포인트 멀티미디어북'을 개발해 설계사 채널 전체에서 교육과 고객 상담에 활용한다./사진제공= 신한라이프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신한라이프가 전자책에 음성을 더해 고객의 이해를 돕는 '멀티미디어북'을 고객 자산관리 상담에 활용한다.

신한라이프는 ‘WM(Wealth Management·자산관리)핵심포인트 멀티미디어북’을 개발해 설계사 채널 전체에서 교육과 고객 상담에 활용하도록 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멀티미디어북은 종이 사용을 줄이겠다는 신한라이프의 ESG경영 취지에 발맞춘 것으로, 업계 최초로 e-book에 오디오를 더했다. 특히 단순히 텍스트를 그대로 읽어주는 것이 아닌 내용을 설명해 주는 오디오를 탑재해 설계사와 고객이 자료를 보면서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책자에는 ▲VIP고객의 상속과 증여 ▲법인CEO의 소득설계 전략 ▲개인사업자/의사CEO를 위한 자산관리 ▲부동산임대업 CEO를 위한 법인 활용 등 WM고객이 가진 재무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직업군 별로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를 담았다.

멀티미디어북을 개발한 이대희 상속증여연구소 소장은 “WM고객들이 멀티미디어북을 통해 꼭 필요한 내용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WM고객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지난 8월 11일 자산가 고객에게 상속과 증여에 대한 전문적 WM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WM본부 산하에 '상속증여연구소'를 출범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