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직방, ‘김광규의 부린이 탈출기’ 유튜브서 공개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8-12 16:33

내 집 마련 위한 실전 부동산 수업

‘김광규의 부린이 탈출기’ 영상 갈무리. / 사진=직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직방(안성우 대표)은 공식 유튜브 채널 직방TV에서 첫 리얼리티 예능 시리즈인 ‘김광규의 부린이 탈출기’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김광규의 부린이 탈출기는 배우 김광규가 출연해 부동산 기초 상식을 배워가는 모습을 담은 유튜브 예능 콘텐츠 시리즈다. 부동산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집을 구하는 데 고민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콘텐츠에서 부린이(부동산 초보자를 일컫는 표현)들을 대표해 연예인 부린이인 김광규가 실전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다. 친숙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김광규는 최근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부동산에 얽힌 일화를 공개해 주목받기도 했다. 김광규의 부린이 탈출기는 딱딱한 강의형 콘텐츠가 아닌 리얼리티 예능 형식을 통해 시청자들이 김광규 씨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부동산 레벨 테스트', '지역 선정 및 입지 분석 방법', '아파트 임장하기' 등 내 집 마련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차례로 소개할 예정이다. 연예인 게스트와 부동산 전문가 게스트가 함께 출연해 부동산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총 10회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1회씩 유튜브 채널 직방TV에서 공개된다. 메인 티저 영상은 공개됐으며 오는 13일 첫 회가 소개된다.

직방TV는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시장 트렌드, 부동산 정보, 부동산 인문학 등을 전달하는 종합 부동산 채널이다. 심도 깊은 부동산 정보를 전달하는 '신 시리즈(절세의 신, 재개발의신)'을 시작으로 청약 정보를 쉽게 제공하는 '청약꿀단지', 고급 매물을 생생하게 둘러볼 수 있는 임장 콘텐츠 '부슐랭 가이드' 등을 통해 다양한 부동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필준 직방 부사장(CMO)은 “리얼리티 예능이라는 첫 시도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부동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연예인 대표 부린이로 알려진 배우 김광규 씨를 페르소나로 집을 구하는 데 막막한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면서 부동산에 더 가까워지고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